아이콘(iKON)의 메가 히트곡 '사랑을 했다' 안무 영상이 유튜브에서 1억 뷰를 돌파했다.
1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 안무 영상은 지난 13일 오후 8시 3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섰다. 공식 뮤직비디오가 아닌, 아이콘의 안무 영상으로는 첫 억대 뷰다.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는 지난 2018년 1월 발매됐던 아이콘 정규 2집 'Return'의 타이틀곡.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공감하기 쉬운 가사가 인기를 끌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일명 ‘국민 송’으로 떠올랐다.
이 노래는 발매 당시 43일 동안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음원 차트 정상, 6주 연속 주간 차트 1위라는 독보적 성과를 거뒀다. 이를 통해 아이콘은 ‘제10회 멜론 뮤직 어워드’, ‘2018년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제33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등 각종 시상식을 휩쓸었다.
또한 17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K-POP 주간차트 4주 연속 1위 등 해외 차트에서도 활약하며 아이콘의 ‘롱런’ 인기 바탕을 마련했다.
한편 이러한 국내외 팬들의 지속적인 사랑에 힘입어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 뮤직비디오 역시 4억 뷰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아이콘은 지난 2월 세 번째 미니앨범 'i DECIDE'를 발표하고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2위, 일본 아이튠즈 종합 앨범 1위에 오르며 6인 체제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최근에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며 새 앨범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