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동행세일 기간에 맞춰 세일을 시작한 롯데백화점은 26∼27일 매출이 지난해 여름 세일기간 첫 이틀과 비교해 21% 증가했다. 롯데쇼핑의 교외형 아웃렛 6곳도 사람이 몰리면서 매출이 55% 급증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같은 금∼토 매출 증가율은 올해 1월 코로나19 사태가 시작된 이 후 최대 폭"이라고 전했다.
특히 코로나19로 타격이 컸던 여성패션 상품군 매출도 8% 증가했다. 여성패션 상품군 매출은 4월과 5월에는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6%, 29% 감소하고 이달 들어서도 마이너스 매출을 기록하며 고전을 면치 못했다.
골프·아웃도어 상품군과 스포츠 상품군 매출도 각각 26%, 20% 증가하면서 전체 남성패션 상품군 매출도 역시 8% 늘었다.
이 밖에 잡화 상품군은 6%, 생활가전 상품군은 12% 매출이 늘면서 여러 상품군에서 고르게 매출이 증가했다
다른 백화점에도 지난 주말 고객들이 몰리며 활기가 돌았다.
현대백화점의 26~27일 동행세일 기간 매출은 전년 같은 주말보다 13% 증가했다. 교외형 아울렛 매출은 29% 늘었다. 면세점 재고 판매 행사가 없는데도 해외패션 부문 매출이 이 기간 37% 늘었다. 여성패션은 9%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은 같은 기간 전년 동 주말보다 매출이 24% 늘었다고 밝혔다. 가전 부문이 173%로 가장 증가폭이 컸고 명품 부문은 62% 증가했다.
백화점 뿐 아니라 대형마트를 찾는 사람들도 많았다.
롯데마트는 동행세일을 시작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매출이 지난주 같은 요일과 비교해 7.2% 증가했다. 과일(6.4%)과 채소(3.3%), 축산(13.6%) 상품 등 주로 신선식품 매출이 증가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제조업체들이 큰 폭으로 세일을 진행했고 백화점과 마트도 상품권과 금액 할인권을 주는 등 혜택을 늘리자 소비자들이 반응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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