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상담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수출 활로를 열어주기 위한 것으로 다음달 10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중기부가 선정한 소부장 강소기업 11곳과 소부장 스타트업 5곳 등 국내 기업 30곳이 참가한다. 소부장 강국인 독일을 비롯한 유럽, 중국, 베트남 등 해외 바이어 기업 60~80곳도 참여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수출에 새로운 활로를 열어주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를 추진해오고 있다. 지금까지 K뷰티·K방역, 브랜드K, 신북방, 신남방 유망소비재 등 분야별 화상 상담회를 다섯 차례 열었다. 국내 중소기업 382곳이 참여해 52개국 181개사 바이어와 534건의 상담을 했다. 이 중 바이어가 계약 체결을 검토하며 샘플 발송을 요청한 기업이 131곳이다.
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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