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6.3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10.8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5.7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8.5%, 68.0%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2.5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코오롱인더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실적 정상화로 가는 과정 - 신한금융투자, BUY(유지)
06월 19일 신한금융투자의 이진명 애널리스트는 코오롱인더에 대해 "산업자재 정상화, 석유수지 증설(1.3만톤), 고부가 필름 판매 확대가 예상됨. 아라미드는 초과 수요 지속에 따른 ASP 상승과 판매 호조세가 기대됨. 2Q21에 가동될 석유수지는 타이어 소재 등 高 수요가 예상되는 고부가 제품을 생산할 계획. CPI 필름은 고객사 확대에 따른 출하량 증가로 외형 성장이 지속될 전망. 현재 주가는 PBR 0.43배로 과도한 저평간 구간에 있으며 업사이드 여력은 충분함.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43,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