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경쟁력 높인 제품군, 상용차에 확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Laufenn)'의 상용차용 타이어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라우펜은 유럽, 미국 등 80개 국에 선보인 글로벌 전략 브랜드다. 국내엔 승용차, SUV용으로만 판매해 왔다. 회사측은 국내 상용차용 타이어시장에서 고급 브랜드 '한국(Hankook)'과 합리적인 가격의 브랜드 '라우펜'을 차별화해 운영할 방침이다.
이번에 출시한 새 타이어는 대형 카고용, 중형 카고용, 온·오프로드 겸용, 오프로드용, 시내버스용 등 총 9개 상품, 13개 크기다. 국내 지형과 요구 수준에 맞는 내구성, 마일리지, 효율 등을 고려해 개발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만트럭,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스카니아, 슈미츠-카고불 등의 상용차 회사들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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