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K LG 인터넷TV결합상품 설치 시 사은품 당일 지원된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화제

입력 2020-07-14 00:00  





코로나19가 다시 빠르게 확산 중으로, 사회 전반에 ‘집콕’문화가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에 따라 VOD, OTT(Over The Top) 서비스 등 이용자가 급격히 많아졌으며, 초고속인터넷과 IPTV 등 유선 상품 가입 역시 증가하고 있다.

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유선 상품 가입률은 지난해 대비 30%가량 증가했다. 소비자들이 인터넷가입을 찾는 경로는 크게 두 가지다. 통신사 고객센터와 온라인비교사이트다. 최근 코로나19 사태가 촉발된 후 오프라인 대리점 및 판매점을 찾는 방문자 수는 급격히 감소한 상황이다.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는 자사 상품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이 있고, 접근성이 높다. 하지만 타사 상품과 비교 시 타사의 상품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객관적인 상품 비교가 어렵다. 또한, 사은품은 상품권으로 지급되며, 인터넷비교사이트와 비교해 지급되는 금액이 낮다.

소비자들은 ‘사은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사은품’,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의 키워드가 연관 검색어로 같이 노출되는 사례가 대표적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는 인터넷가입 경로 중에서 가장 높은 금액의 사은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모든 통신사의 상품을 취급해 자식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비교해 가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고객센터와 비교해 평균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지원해주는 것도 인기 요인이다. 사은품은 상품권과 현금으로 나누어 지급된다.

다만 인터넷비교사이트는 개인이나 법인 단위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경품고시 가이드를 준수하는 영업점 가운데 가이드 내 최대 사은품을 지급하는 곳, 믿고 가입할 수 있는 영업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설치 당일에 현금사은품을 지원해주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등장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 설치 후 사은품 수령까지 약 일주일이 소요되는 데 이와 달리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을 시행해 인기를 얻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가운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을 시행해 가장 높은 방문율을 기록하고 있는 영업점이 있다. 바로 ‘펭귄통신’이다.

펭귄통신은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 일평균 500명 이상의 방문자가 찾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방문율 1위 업체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던 이유에는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이 손꼽힌다.

관계자는 “인터넷가입 상담을 받거나 인터넷설치를 받아본 고객들은 공감하겠지만,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 시 설치부터 사은품 수령까지는 약 일주일이 소요돼 기다리는 불편함이 있다”며 “당사는 고객의 편의를 고려해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원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펭귄통신에 올라온 약 1,000건 이상의 후기를 보면, ‘설치 당일 저녁에 현금이 입금됐다’는 내용이 뒷받침돼 신뢰를 더한다.

이로 인해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의 발길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