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경제/경영 관련 영어 발표 대회 <2020 한국경제-서강대 영어 경제 프레젠테이션 대회>가 오는 7월 30일부터 온라인 접수를 시작한다.
한경닷컴과 서강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토의?토론 전문 교육 기업인 디베이트포올이 공동 주관하며,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가 공식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7월 30일부터 9월 18일까지 온라인 예선 접수를 진행한다. 디베이트포올은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엄격한 심사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섭외할 예정이다.
온라인 예선 접수 방식은 직접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촬영하여 업로드하고, 링크를 제출하는 방식이다.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팀들은 오는 10월 31일 서강대학교 성 이냐시오관 강당에서 본선을 치루게 된다.
본 대회의 주제는 경제/경영 관련 모든 주제 (Open Topic)이며, 자유롭게 주제 선정이 가능하다. 대회는 초등부(초4~초6)와 중등부(중1~중3)로 이루어지며, 1팀당 3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야 한다. 개인 출전도 가능하다.
최종 수상한 팀들에게는 서강대학교 총장상, 한경닷컴 대표이사상, 상금 수여, 인터뷰 기회 제공 등 혜택이 주어진다.
대회 세부 가이드라인과 온라인 예선 신청 접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