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감일지구는 잠실이나 강남 등 서울 주요 업무 지구에 빠르게 연결되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지역이다. 감일지구는 교통 개발 호재도 다양하게 예정돼 있고 3기 신도시인 하남 교산 신도시와도 인접해 교산 신도시와 송파구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하남 감일지구의 교육·교통·생활 인프라 시설을 누릴 수 있는 '감일역 트루엘'이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감일지구 내 최초 소형 주거상품으로, 풍부한 교통망과 인프라를 갖춘 동시에 차별화된 주거 공간 설계로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서울지하철 5호선 마천역이 가깝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서하남IC와 서울~세종간고속도로(예정)가 인접해 교통 환경이 좋다. 또한 향후 송파~하남 간 도시철도도 계획되어 있어 단지 일대의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주변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차량 이용 시 잠실 롯데타워, 롯데백화점 등의 쇼핑시설을 빠른 시간 내에 이동이 가능하고 올림픽공원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단지 도보권에 초등학교 및 고등학교 개교가 예정돼 있다.
또한 단지는 최근 인기가 높은 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공급 면적 38~51㎡로 설계돼 소형 면적을 희망하는 수요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가 위치한 감일지구의 미래 가치도 전문가들 사이에서 좋게 평가되고 있다. 경기도 하남시 감일동 일원에 자리한 감일지구는 약 3만3000명, 약 1만3000세대 규모로 공급되는 대규모 택지지구다.
특히, 감일지구는 향후 3기 신도시인 교산신도시와 서울 송파구를 사이에 위치해 있어 중간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돼 감일지구에 대한 기대는 더욱 크게 나타난다.
‘감일역 트루엘’은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청약 재당첨 제한 등 당첨자 관리제도도 적용되지 않는다.
견본주택은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201 '송파테라타워2 B동' 1층에 위치해 있으며 8월 14일 금요일 오픈을 예정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감일역 트루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