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한 번의 국내플랫폼 상품등록으로 다수의 글로벌 플랫폼에서도 신속한 상품연계·등록 및 판매가 가능하도록 ‘국내외 플랫폼 간 연계사업’ 협약식을 13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내 11번가와 G마켓, 미국의 아마존 글로벌셀링·이베이, 동남아의 쇼피·라자다·큐텐, 일본의 큐텐재팬, 대만의 라인, 한국무역정보통신 등 11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국내 온라인몰 인기상품과 수출 유망상품은 글로벌 온라인몰 개별 입점과 번역,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아도 상품 등록과 판매 연계가 가능해진다.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국내 인기·유망상품 풀 구축과 마케팅 기획을, 국내 몰은 국내 인기·유망상품의 상세 설명에 대한 번역과 제품 취합을, 글로벌 판매자들은 현지 판매 증대를 위한 마케팅 프로모션(K-프로모션)을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사업의 추진절차, 지원내용에 대해 발광다이오드(LED)스크린과 키오스 방식의 시연회를 진행했다. 김학도 이사장은 “비대면·온라인으로 산업구조가 급변하고 있는 지금이야 말로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을 적극 공략할 때”라며, “향후 온라인·비대면을 통한 수출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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