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와 고려대 경영대학은 이날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롯데멤버스의 유통 빅데이터를 활용해 코로나19 이후 온·오프라인 소비 패러다임 변화를 분석하고, 달라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고객 세분화와 콘텐츠 발굴에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전형식 롯데멤버스 대표는 "'위드 코로나' 상황이 내년 말까지 지속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결과론적 분석에 그치지 않고 즉시 적용 가능한 수행모델 도출이 필요하다"며 "비즈니스 영역에서 데이터 분석과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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