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2도 톰브라운 입었다…398만원

입력 2020-09-01 23:0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삼성전자가 명품 브랜드인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인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을 1일 공개했다. 가격은 398만원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오후 11시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2'를 열고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달 5일 '갤럭시노트20'을 공개했던 갤럭시 언팩 때처럼 온라인으로만 개최됐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회색 색상에 브랜드 고유의 빨간색, 흰색, 파란색 패턴이 섬유 소재로 입체적으로 적용됐다. 톰브라운 에디션에서만 제공되는 새로운 잠금 화면과 사진 필터도 또다른 특징이다.

톰브라운 에디션 패키지는 톰브라운 패턴이 적용된 갤럭시Z폴드2와 함께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 41mm 모델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 △폰케이스 △워치 스트랩 등으로 구성됐다.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톰브라운 에디션은 가격은 398만원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7일부터 사전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판매 관련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것"이라며 "톰브라운 에디션은 사전 한정 판매 시점에 맞춰 갤럭시 스튜디오 5곳에서 체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와 톰브라운의 협업은 이번이 두번째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2월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을 출시한 바 있다. 갤럭시Z플립의 가격은 165만원이고,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패키지는 298만원이었다.

온라인 판매로만 진행된 한정판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은 첫 출시 당시 약 2시간 만에 완판됐다. 판매 과정에서 홈페이지 사용자들이 몰려 접속 장애가 발생하기도 했다.갤럭시Z플립 톰 브라운 에디션 완판 직후에는 중고나라 등 거래 사이트에서 100만원에서 1200만원까지 웃돈을 붙여 판매하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한편 갤럭시Z폴드2는 전작 '갤럭시 폴드'에 비해 화면이 커진 게 특징이다. 갤럭시Z폴드2는 접었을 땐 기존(4.6인치)보다 커진 6.2인치, 펼쳤을 땐 0.3인치 더 커진 7.6인치가 된다.

스마트폰 두뇌격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로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65+' 칩셋이 탑재됐고 램(RAM)은 12기가바이트(GB), 저장공간은 256GB다. 후면에는 1200만 화소의 망원, 광각, 초광각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됐다. 전면과 내부 카메라는 1000만 화소다.

배성수 한경닷컴 기자 baeba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