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 번째 폴더블폰이 될 '갤럭시Z폴드2'의 자세한 사양과 구체적인 모습이 1일 온라인 행사로 공개된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 밤 11시(한국시간) '삼성 갤럭시Z폴드2 언팩(신제품 공개) 파트2' 행사가 온라인으로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는 삼성전자의 세 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2의 세부 사양과 사용자경험(UX) 등을 공개한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5일 갤럭시 언팩에서 갤럭시노트20 시리즈와 함께 갤럭시Z폴드2를 소개했으나, 자세한 사양은 공개하지 않았다.
갤럭시Z폴드2는 접었을 때 디스플레이 크기가 기존 4.6인치에서 6.2인치로, 펼쳤을 때 크기가 7.3인치에서 7.6인치로 커졌다.
갤럭시Z플립과 마찬가지로 접히는 초박형유리(UTG)를 적용했고, 화면을 펼쳤을 때 카메라 구멍 하나를 남기고 디스플레이로 전면을 채워 화면 활용도를 높였다.
삼성전자와 이동통신 3사는 오는 11일부터 갤럭시Z폴드2의 사전 예약을 시작해 18일 제품을 출시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가격은 전작인 갤럭시폴드(239만8000원)와 동일하거나 약간 낮은 수준에서 정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에 이어 명품브랜드인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인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함께 발매한다.
이날 생중계는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