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00을 앞둔 지난 8월 25일, 이투스 사회탐구영역 이지영 대표강사의 수능응원곡 ‘밝게 빛날 나의 20대에게’가 멜론, 지니 등 국내 음원사이트에 공개됐다.
공개된 수능응원곡 ‘밝게 빛날 나의 20대에게’는 기존 곡을 따라 부르는 커버 곡이 아닌 이지영 강사가 작사에 직접 참여한 신곡으로, 음원 발표와 동시에 멜론 실시간 검색 1위를 차지하며 주목을 끌었다.
이번 수능응원곡 에는 뮤지컬, 히든싱어, 불후의 명곡, 열린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출연으로 가창력은 물론 대중성을 동시에 갖춘 가수 최승열이 듀엣으로 참여했다.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수험생의 마음을 달래주기 위한 응원의 말들을 가사에 녹여 앞으로의 밝은 미래가 기대된다는 의미로 제작됐다.
이지영 강사는 “수능을 앞두고 지쳐있을 수험생들에게 힘이 되고자 12년의 강사 생활 중 최초로 노래에 도전하게 됐다”며 “밝은 생각을 하는 사람에게는 어둠이 끼어들 수 없다. 어두운 상황 속에 힘들어도 언젠가는 곧 밝게 빛날 수 있는 내일이 기다리고 있으니 조금만 더 힘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투스 이지영 강사의 ‘밝게 빛날 나의 20대에게’는 수능 응원곡의 의미를 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하게 전달하고자 커버 영상 이벤트를 진행해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이지영 강사는 2018년까지 EBS사회탐구영역 대표 강사로 활동했으며 현재 이투스에서 사회·문화, 생활과 윤리, 윤리와 사상 사회탐구영역 1타 강사로 온라인 누적 수강생 250만명을 돌파했다.
예습부터 복습에 이르기까지 개념완성과 문제풀이, 복습테스트, 파이널 모의고사 등 탄탄한 커리큘럼과 실전 수능에 적합한 맞춤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