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Ice Cream’ 안무 최초 공개…3D 아바타로 재탄생

입력 2020-09-02 18:36   수정 2020-09-02 18:38

블랙핑크, ‘Ice Cream’ 3D 아바타 안무 (사진= YG 제공)

블랙핑크의 ‘Ice Cream’ 안무가 3D 아바타 비디오를 통해 최초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늘(2일) 오후 6시 공식 블로그와 블랙핑크 공식 SNS에 ‘Ice Cream’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를 게재했다.

3D 아바타로 재탄생해 가상현실에서 만난 지수·제니·로제·리사 네 멤버와 셀레나 고메즈의 조합이 신선하다. 처음부터 한 팀인 듯 5인의 동선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가운데 멤버들의 의상, 동작 애니메이션이 유연하면서도 정교해 감탄을 자아냈다.

특히 심플한 리듬과 경쾌한 박자에 딱딱 들어맞는 춤은 따라하기 쉬워 보는 이의 몸을 들썩이게 했다. ‘Ice Cream’ 가사에 맞춰 엄지손가락으로 (아이스크림이 묻은) 입술을 훔치는 포인트 안무 역시 잘 표현됐다.

‘Ice Cream’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는 블랙핑크와 제페토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들어졌다. 제페토는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글로벌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로, 지난 6월 블랙핑크의 3D 아바타를 처음 선보였다.

블랙핑크는 그간 음악과 무대 자체는 물론 패션, 뷰티 등 다양한 문화 트렌드를 이끌어왔다. 이번 ‘Ice Cream’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 또한 글로벌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물하며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YG는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가 완성된 자신들의 아바타 및 ‘Ice Cream’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를 시청한 뒤 '너무 귀엽다'며 만족감을 표했다"고 전했다.

블랙핑크의 스펙트럼 확장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블랙핑크는 내일(3일) 낮 12시부터 세계 최초의 신개념 버추얼 팬사인회를 제페토에서 진행한다.

버추얼 팬사인회에 참여한 팬들은 ‘나만의 한정판 버추얼 사인’을 받을 수 있다. 2주간 진행되는 팬사인회에서 총 36개의 사인을 모두 모은 팬에게는 특별한 보상이 주어지며, 추첨을 통해 사인 CD와 ‘Ice Cream’ 실물 굿즈도 증정된다.

한편 'Ice Cream'은 블랙핑크가 걸크러시 매력을 잠시 내려놓고, 처음 시도한 귀엽고 상큼한 콘셉트의 곡임에도 발매 첫날 단숨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에 등극했다. 이어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빠르게 늘리며 이 분야 전 세계 아티스트 3위로 등극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