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어교육도시에 위치한 국내 유일 여자 IB 국제학교 브랭섬홀 아시아(총교장 신디 럭)가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오는 13일(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서울 및 주요 도시에 예정되었던 이번 달 입학설명회를 비대면으로 바꿔 진행하는 것으로서, 브랭섬홀 아시아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3일 오후 4시부터 한 시간 가량 생방송될 예정이다. 입학설명회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입학설명회는 브랭섬홀 아시아 입학을 희망하는 유·초등학교부터 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전 학년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IB월드스쿨인 브랭섬홀 아시아만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한 자리에서 알아볼 수 있다. 특히 요즘 가장 큰 관심사인 코로나 시대 교육법에 대한 본교의 입장 및 미래지향적인 교육법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브랭섬홀 아시아의 총교장과 총교감, 입학처장 등 핵심 리더십팀 멤버들이 브랭섬홀 아시아의 비전부터 체계화된 교육과정, 그리고 입학절차에 대해 일대일로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브랭섬홀 아시아의 총교장 신디 럭 (Dr. Cinde Lock) 박사는 “대면 행사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예비 학부모님들이 본교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가시도록 이렇게 온라인 행사를 기획하게 되어 기쁘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자녀 교육에 더 우려가 많을 시기에 상대적으로 안전한 제주도의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혁신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수업을 운영하고 있는 본교의 여러 장점을 설명드릴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브랭섬홀 아시아는 온·오프라인 학습을 융합한 형태의 수업들을 정규로 진행해 오면서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 기간 동안에도 쌍방향 수업과 컴퓨터 코딩 작업이 필요한 프로젝트까지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다. 이러한 교육의 질로 학교 교장단 및 ICT 학습기술 디렉터는 여러 국제 교육 포럼에서 온라인 수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패널로 활동하는 등, 혁신적인 디지털 활용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올 학년도 졸업생 전체 IBDP 시험 통과 및 학교 역대 최고의 IBDP 평균 점수라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한편, 브랭섬홀 아시아의 2021-22년도 정시 입학 지원은 12월 18일에 마감된다. 세부적인 입학 정보 및 학교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 및 입학사무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