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이 월간활성이용자(MAU)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발표했다.
당근마켓은 이웃간 중고 거래를 주선하는 지역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전국 6577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다. MAU는 1년새 3배 가까이 늘어나며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이용자들은 당근마켓을 월 평균 24회, 하루 평균 20분을 사용하고 있다"며 "언제나 가까이 사용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당근마켓은 1000만 MAU 돌파를 기점으로 다양한 사업을 벌일 계획이다. 지역 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동네생활’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 ‘동네생활’은 같은 동네에 거주하는 이웃끼리 유용한 지역 정보 소식을 나누고, 일상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다.
이용자가 위치한 동네의 카페, 헤어샵, 용달업체, 이사업체 등 지역 소상공인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서비스 '내근처'를 새롭게 선보인다.
김용현 당근마켓 공동대표는 “당근마켓은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 생태계를 조성하고 ‘연결’에 초점을 둔 서비스를 고도화할 것"이라고 했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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