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이 책] 한국 미디어 경제학

입력 2020-09-10 17:27   수정 2020-09-11 02:47

순천향대 석좌교수인 저자가 한국의 미디어 시장에서 나타나는 현상을 경제적 측면에서 접근한다. 한국 미디어기업이 소비자 필요를 반영해 어떻게 미디어 상품을 제작하는지, 제작된 상품은 어떤 경로로 소비자에게 도달하는지 설명한다. 이 과정에서 수익 배분은 어떻게 이뤄지는가도 분석했다. 미디어기업 간에 이뤄지는 방송 프로그램과 채널 거래 등을 살펴보고, 미디어 시장 참여자들의 행위에 영향을 주는 기술의 발전과 구조적인 요인에 대해서도 논한다. (박영사, 644쪽, 3만7000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