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국 화훼농가는 직격탄을 맞은 상태다. 코로나 사태 초기인 지난 2월과 3월은 예정된 졸업·입학식이 줄줄이 취소되면서 1년 중 가장 큰 대목장사를 놓쳤다. 최근엔 결혼, 돌잔치 등 각종 연회행사마저 사라져 꽃 소비가 곤두박질쳤다.
‘모두의 꽃’ 서비스는 산지에서 재배한 신선한 꽃을 직거래 형태로 공급한다. 화훼농가에서 전날 밤 수확한 가장 신선한 상태의 꽃만 골라 보내준다. 중간 유통과정을 없앤 산지 직거래 방식으로 가격도 합리적이다.
서비스 종류는 '재택근무 응원' '사무환경 조성' '기념일 선물' 등 세 가지다. 재택근무 응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이 소속 직원들에게 꽃을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사무환경 조성 서비스는 각양각색의 싱싱한 꽃 장식으로 실내 공기정화는 물론 사무실 분위기를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념일 선물은 직원들의 생일, 결혼기념일, 승진 등 특별한 날에 꽃을 선물하는 서비스다.
록야의 권민수 대표는 “‘모두의 꽃’은 화훼농가를 돕고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도 높여주는 '착한' 서비스”라며 “건전한 기업문화 정착을 통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소셜임팩트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모두의 꽃’ 서비스는 기업 단위로 온라인 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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