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가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하는 모습을 '페이스아이디'에서 전격 공개한다.
14일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페이스아이디'(FACE ID)는 에서 이효리는 SNS 중단을 밝힌 뒤 결국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에 이르게 된 과정을 100% 리얼 상황 그대로 공개한다. 앞서 SNS 활동을 쉬어가겠다고 공지했던 이효리는 애초에 인스타그램 계정을 없애고 싶었다며 “인스타그램을 없애려고 했는데 없애는 방법을 몰라서 못 없애고 있다”는 ‘폰맹’스러운 귀여운 이유를 밝혀 웃음을 자아내기도. 계정 삭제를 결심한 이효리가 방법을 찾아내 목적 달성을 하기까지의 좌충우돌 과정들도 펼쳐지며 색다른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페이스아이디'는 이효리의 스마트폰 화면 녹화를 통해 솔직 담백한 리얼 라이프를 그대로 공개하며 화제를 불러 일으킨 프로그램이다. 지난 7일 공개된 2회 조회수가 400만을 넘어서는 등, 지난 1일 콘텐츠 첫 공개 이후 누적조회수가 600만회를 훌쩍 넘어설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페이스아이디'에서 이효리는 인스타그램 계정까지 삭제해야겠다고 생각했던 솔직한 이유도 공개할 예정이다. "계정 삭제까지는 하지 말고 SNS를 안 하면 안 되냐"는 주변인의 만류에도 "인사 없이 쿨하게 끝내"라고 말하며 뜻을 굽히지 않는다고.
제작진은 계정을 삭제하며 가장 큰 이유로 악플이 아닌 뜻밖의 이유를 밝힐 예정이라고 전해 과연 그녀가 인스타그램을 삭제한 진짜 이유가 무엇일지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소식에 다른 이들이 모두 아쉬워하는 가운데, 남편 이상순만은 예상하지 못한 반응을 보인다고 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뿐만 아니라 이 날 이효리는 인스타그램으로 전하지 못했던 팬들을 향한 마지막 인사를 '페이스아이디'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글로벌 팬들을 위해 영문 버전까지 준비하는 성의를 보인 이효리의 쿨내 나는 마지막 메시지를 기대해봐도 좋을 듯 하다.
이외에도 '페이스아이디' 3회에서는 화보 촬영 스케줄을 맞아 메이크업과 의상까지 완비한 채 화려한 슈퍼스타로 변신하는 이효리를 볼 수 있다. 이효리는 명품 주얼리 화보 촬영 현장에서 강렬 섹시미부터 우아한 카리스마까지 다양한 컨셉을 완벽히 소화하며 수많은 촬영진들을 압도할 예정.
또한 촬영을 마치고는 다시 평소의 이효리로 복귀, 스태프들과 함께 야무지게 식사를 챙겨 먹기도 하고, 비가 온 후 견사에서 개똥을 치우는 '소길댁'의 모습까지 다채로운 이효리만의 솔직 일상으로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페이스아이디'는 스타들이 일상 속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공개, 스마트폰을 통해 보는 그들의 소소한 일상을 담은 신개념 모바일 라이프 리얼리티다. 첫 주자로 나선 이효리는 총 4회에 걸쳐 솔직 유쾌한 리얼 라이프를 공개할 예정이다.
스타 본인 소유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그대로 화면 녹화하는 참신한 방법의 촬영기법을 통해 마치 스타의 스마트폰을 직접 들여다보는 느낌으로 색다른 재미를 전한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보는 스타들의 모습과 함께,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알람 설정, 인터넷 검색 키워드, 자주 사용하는 앱 등 소소한 일상은 물론, 사진첩, 메신저 등 스타의 숨겨진 모든 것들을 생생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일반적인 가로 화면이 아닌,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한 '세로형' 콘텐츠로 제작해 색다른 구성과 포맷을 선보이며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