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물걸레 로봇청소기 영상, 10일만에 1000만뷰

입력 2020-09-15 10:00   수정 2020-09-15 10:0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LG전자는 지난 달 선보인 물걸레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를 소개하는 광고 영상인 ‘클린 홈즈 2편’(사진)이 공개 10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넘어섰다고 15일 발표했다. 지난해 제작한 ‘클린 홈즈 1편’이 2주 만에 조회수 500만을 돌파한 것과 비교하면 2배 이상 빠른 속도다.

영상은 악역으로 등장하는 모리아티가 “상상도 못할 지저분한 문제를 준비했다”며 홈즈의 사무실을 난장판으로 만드는 것으로 시작된다. 홈즈가 손끝 하나 대지 않고 청소를 해결하겠다며 “하이 엘지, 청소 시작”이라고 말하자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가 음성을 인식해 사무실을 말끔히 청소한다.

모리아티가 아직 바닥에 남아있는 커피와 홍차 등 얼룩을 지적하자 홈즈는기다렸다는 듯 코드제로 M9 씽큐를 출격시킨다. 지난달 출시된 이 제품은 2㎏의 하중으로 물걸레를 눌러주며 바닥을 닦는 얼룩제거 기능을 갖추고 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광고를 끝까지 본 것은 처음이다”, “광고를 검색해서 다시 한번 찾아보게 될 줄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송형석 기자 clic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