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죽, 1년9개월 만에 5000만개 팔렸다

입력 2020-09-17 10:23   수정 2020-09-17 10:25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2018년 11월 출시한 '비비고 죽'이 누적판매량 5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업계 최초로 상온 파우치죽을 선보인 지 1년 9개월 만의 성과로, 누적 매출은 1300억원에 육박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일상식’과 ‘간식’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가정간편식(HMR) 시장 성장과 최근 ‘집밥’ 수요 확대 등으로 더욱 수요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과거에는 죽을 아플 때나 소화가 안될 때, 허기를 달래는 용도의 상품죽을 찾았다면, 비비고 죽의 경우 아침대용식, 다이어트식, 해장, 간식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닐슨코리아 통계에 의하면 올해 7월 말 기준으로 비비고 죽은 시장점유율 37.8%를 기록하며 1위와 접전을 벌이고 있다"며 "소비 트렌드 변화와 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