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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쇼핑 앱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하 에이블리)가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에이블리는 KDB산업은행, 네오플럭스(신한금융지주), LB인베스트먼트 등 대형 금융기관 및 벤처캐피탈(VC)들로부터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에이블리가 조달한 자금은 시리즈 투자에 예비 유니콘 특별보증으로 받은 자금을 포함해 총 370억원 규모다. 이번 투자엔 이들 외에도 코오롱인베스트먼트, 시그나이트파트너스(신세계 계열 VC)등 총 5곳이 참여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에이블리는 약 3000억원 규모의 투자 후 기업가치를 평가 받았다.
2015년 설립된 에이블리는 셀럽(유명인) 온라인 쇼핑몰을 한데 모은 쇼핑 플랫폼인 앱 '에이블리'를 운영하고 있다. 에이블리는 2020년 상반기 기준 월간 사용자수(MAU) 조사에서 평균 137만 4600명으로 무신사, 지그재그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한 VC 관계자는 “에이블리는 AI 기반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겸비한 패셔놀로지(fashionology, 패션과 기술을 뜻하는 테크놀로지의 합성어) 기업으로, 차세대 온라인 소비 주축으로 떠오른 MZ세대의 지지를 받으며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 4세대 온라인 커머스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에이블리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전망이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차세대 온라인 커머스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여성 패션을 넘어 홈데코, 핸드메이드 제품 등 다양한 상품을 아우르는 카테고리 확장을 준비 중이다"며 "4분기에는 신규 카테고리를 통해 더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황정환 기자 j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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