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 최초 라이브커머스 방송 성공적으로 마무리… 10월 7일 앵콜 방송 진행

입력 2020-10-07 09:46   수정 2020-10-07 09:4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인바디는 지난 9월 13일 신제품 인바디 블랙 골드 판매를 위해 ‘네이버쇼핑라이브’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시대, 홈트족을 위해 인바디에서 최초로 특별히 마련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라이브커머스는 가전업계가 주 소비층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붙잡기 위해 새로운 판매경로로 주목하고 있는 형태다. 라이브 스트리밍과 커머스(상거래)의 합성어로 진행자가 일방적으로 설명하는 방식이 아닌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면서 질문에 답변을 해준다. 제품이 마음에 들면 바로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는 편리성도 갖췄다.

이 날 방송에서도 제품 시연, 기능 설명은 물론 평소 소비자들이 인바디에 궁금한 점을 질의응답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도 해 소비자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라이브 중에만 제공되는 다양한 사은품과 퀴즈 이벤트도 준비됐다.

라이브 중 특별 가격 혜택은 물론, 구매고객 전원에게는 23,000원 상당 매일유업 셀렉스 슬림25, 일부 추첨을 통해 실내용 자전거가 증정되었다. 퀴즈를 통해서는 홈트레이닝 영상 1세대 업체 건강한친구들의 수강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푸짐한 선물이 제공되었다.

또한, 인바디 라이브커머스에서는 특별하게 본사 영업 직원 신원귀 대리가 제품에 대해 보다 전문적으로 설명을 이어가는 시간을 가졌다. 결합 혜택으로 제공되는 건강한친구들 홈트레이닝 영상 출연자인 권미라 전 에어로빅 국가대표 선수가 직접 영상 내 대표 동작을 라이브 방송 도중 함께 시연해 제품 구매 전에 소비자들이 간접 경험을 하고 똑똑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인바디는 이번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호평을 받으며, 금일 10월 7일 앵콜 방송을 통해 다시 찾아오게 됐다.

라이브커머스를 준비한 인바디는 체성분 분석기 기업으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 출시 및 활동으로 높은 인지도를 갖추고 있다.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 블랙골드 인바디 체중계는 고급스러운 모던 블랙, 로열 골드의 색상으로 스타일리시함과 세련됨을 갖춰 소장가치를 높였다. 운동 전, 후 신체 변화를 정확하게 확인하는 데에 도움을 주며, 체계적인 운동과 체성분, 체중 관리가 가능해 홈트족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바디 담당자는 “처음 시도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코로나 시대 안전하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며, “인바디는 변화하는 쇼핑 트렌드에 따라 네이버 쇼핑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 채널 확대에 적극적 시도를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