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는 다음달 1일 위메프오 사업 부문을 분사, 신설법인으로 출범시킨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사내 벤처 형식으로 위메프오를 만들어 서비스를 시작한 지 1년6개월여 만이다.
위메프오는 빠르게 성장했다. 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1년 만에 월간 이용자 수(MAU)가 50만 명을 넘어서며 국내 배달 서비스 4위에 올랐다. 지난달에는 자영업자 상생방안으로 ‘중개수수료 제로’ 정책을 내놨다.
위메프오는 향후 배달·픽업 외에 티켓·식당·뷰티·레저 등 다양한 지역 할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종합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가 되는 것이 목표다. 독자법인으로 출범하면서 성장을 위한 투자 유치도 유리해질 전망이다.
위메프오 임직원은 해당 서비스 담당 직원 중 합류를 희망하는 직원들로 꾸려진다. 위메프는 이들에게 스톡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위메프오 신임 대표는 하재욱 위메프 O2O실장이 내정됐다. 그는 “위메프오는 지역 자영업자와 협력하며 짧은 기간 많은 소비자가 찾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며 “한국 대표 배달서비스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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