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아우디가 오는 5일부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라인업 'Q 시리즈'의 '더 뉴 아우디 SQ8 TDI (The new Audi SQ8 TDI)'를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더 뉴 아우디 SQ8 TDI'는 지난 3월 국내에 처음 선보인 '아우디 Q8'의 고성능 버전이다. 특히 아우디 S모델은 고성능 모델 라인업으로 모터스포츠에 기반한 기술, 강력한 주행성능과 스포티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더 뉴 아우디 SQ8 TDI'는 4.0L V8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은 435 마력, 최대 토크 91.77kg.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4.8초, 최고 속도는 250km/h(안전제한속도)다. 연료 효율은 복합 연비 기준 8.5km/L이다. 아우디의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시스템과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Dynamic all-wheel steering)' 기능을 탑재해 안정감과 향상된 핸들링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주행 상황과 운전자의 선호도에 따라 지상고를 최대 90mm까지 조절가능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스포츠(Adaptive air suspension sports)', 우수한 핸들링의 '스포츠 디퍼렌셜(Sports differential)'을 탑재했다고 전했다.
차량 전면 그릴과 차량 후면에는 SQ8 뱃지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팔각형 싱글프레임 그릴, 루프레일, 전후방 범퍼, 윈도우 및 사이드 몰딩에 블랙 패키지를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또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HD 매트릭스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라이트' 및 'LED 테일라이트'는 높은 시인성으로 더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고 전했다.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제공한다.
'더 뉴 아우디 SQ8 TDI'의 가격은 1억3699만원(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이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