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걸카인드(GIRLKIND)가 신곡 ‘싸이코4U’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4일 정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걸카인드의 4th디지털싱글 ‘싸이코4U’는 호소력 높은 가사와 가을 감성에 어울리는 슬로우 템포에 그루브한 비트로 구성된 곡이다.
친구들과 가족들도 반대하는 사랑 때문에 미쳐가는 모습을 싸이코에 비교하며 표현한 가사는 음원을 듣는 이로 하여금 한편의 영화 스토리를 보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
또한 뮤직비디오에서 걸카인드는 엔티크와 키치라는 두 가지 콘셉트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이번 안무는 컨템포러리 즉흥무용 댄서들이 출연해서 가사 속 주인공의 자아를 표현하는 퍼포먼스를 함께 하고 있어 걸카인드만의 새로운 색깔을 만들어 주고 있다.
특히 출시되는 음원에는 없는 뮤직비디오 댄스 브레이크 부분에서 걸카인드는 오랜 시간 걸카인드를 기다려 온 팬들의 심장을 두드리는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걸카인드의 신곡 ‘싸이코4U’는 2018년 12월경에 만들어진 곡으로 완성도 있는 작품을 위해 오랜 작업 기간 동안 공들여 제작한 곡이다. 지난해 말부터 발표를 미루다가 최근 코로나19바이러스의 대유행으로 장기간 세상에 나오기 힘들었다는 후문이다.
걸카인드의 네 번째 디지털싱글 ‘싸이코4U’는 4일 정오에 모든 음원 사이트와 공식 채널을 통해 신곡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최근 걸카인드 멤버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들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리더 세흔은 웹드라마 ‘슈가코팅’에 젤리 역으로 출연하는 등 연기자로 데뷔해 가수와 배우라는 도전을 병행하며 하루하루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