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재택 근무, 온라인 원격 교육 등이 활성화되면서 초고속 인터넷 및 TV결합상품 가입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 비교사이트 ‘통신나라’가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IPTV) 결합상품 설치 시 통신사별 할인 및 현금사은품 지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경품고시제에 따라서 초고속 인터넷과 인터넷TV결합상품 가입시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는 43~46만원, KT올레, LG헬로비전은 37~45만원의 현금 사은품이 지급된다. 더불어 초고속 인터넷만 단독 가입할 경우 통신사 별 9~16만원의 현금 사은품이 지급된다.
그렇다면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TV 결합상품 신청을 할 때 어떤 점을 잘 비교하고 가입해야 할까?
휴대폰을 구매할 때도 인터넷을 통해서 꼼꼼하게 알아보면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듯이 인터넷 및 TV결합상품 가입 또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에 비해 10만원 이상 높은 현금 사은품 지원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과 함께 요금, 프로모션을 확인하고 비교 후 가입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고 후회 없는 결정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상품의 약정 기간은 대부분 3년인데 3년이 지나면 기존 통신사 재약정을 신청하거나 타통신사로 변경하면 된다. 재약정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보다 적은 혜택을 받게 된다. 3년마다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이 가장 높은 사은품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최근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많이주는곳, 최대 현금 당일 지원 등의 달콤한 유혹으로 50만원이 넘는 현금 사은품을 제공하는 곳은 3년동안 나눠서 지급을 한다거나 요금 할인을 사은품처럼 속여서 가입을 유도하는 경우가 많으니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방송통신위원회에서도 50만원이 넘는 사은품을 준다며 불법 허위광고로 고객을 모집하는 불법 영업점은 100만원의 벌금과 3개월 영업정지 등 강도높은 제재를 가하고 있다. 10년 이상 사고없이 꾸준하게 운영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게 인터넷을 가입하고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또한 사업자등록번호를 정확히 기재하고 사업자등록증 역시 10년이 넘은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도 안전한 업체를 선별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한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의 공식 승인 인터넷 비교사이트인 네이버카페 ‘통신나라’의 경우 2008년부터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TV)결합상품 가입 만을 전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실제 인터넷설치 후기 게시판을 보면 2008년 LG파워콤부터 고객들이 작성한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등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연관 검색어로 노출될 만큼 신뢰도 있는 업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 신청 및 설치 관련 자세한 사항은 ‘통신나라’의 네이버카페 및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