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은 국토부가 발표한 항공교통서비스평가 총 4개 항목인 정시성(국내/국제), 안전성, 소비자 보호, 이용자 만족도 가운데 정시성·소비자 보호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이용자 만족도 항목에서 ‘만족’ 평가를 받아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조사 대상인 국적사 및 외항사 전체 52개 항공사 중 1위를 차지해 이용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항공사로 인정받았다.
에어부산은 국토부가 총 5차례 실시한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 매년 가장 좋은 평가를 기록했다. 2013~2016년 진행된 총 3차례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는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3차례 모두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지난해 발표한 2018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도 국내 항공사 중 가장 높은 이용자 만족도를 기록했다.
에어부산은 전 노선 탑승 게이트 앞에 열화상 카메라를 비치해 발열 검사를 진행하는 등 감염병 예방 시스템을 구축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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