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모양은 우리의 인상을 결정하는 데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위 중 하나이다. 입술 모양이나 크기에 대해 미적 기준이 뚜렷하지 않았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도톰하고 또렷한 모양의 입술 모양을 선호하는 추세다. 특히 입꼬리 부분이 처지거나 입술이 너무 얇으면 인상이 우울해 보일 수 있고 옹졸한 느낌을 줄 수 있어 입술 모양 및 크기 개선을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다.
따라서 요즈음에는 자연스럽게 입술 모양과 두께를 개선하는 입술필러, 입꼬리필러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는 인상을 개선하면서 입술에 볼륨감도 선사해 이목구비가 달라져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입술필러, 입꼬리필러는 필러 시술 특성상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고 시술 후 일반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시술 시간이 짧아 평소에 시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도 어렵지 않게 입매를 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간단해 보이는 것과는 다르게 개개인의 인상과 입술 모양에 맞춰 시술을 진행해야 하므로 보다 세밀한 기술이 요구된다.
실제로 필러 시술 후 부작용이나 불만족스러운 모양 때문에 병원을 다시 찾는 경우가 적지 않다. 사전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치지 않은 무분별한 시술은 부자연스러운 입술 모양을 만들 수 있을뿐더러 괴사나 출혈 등 각종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무조건 저렴하게 많은 양을 주입하는 것보다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강남피부과 유앤아이의원 허찬 원장은 “입술은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약하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 상태나 인상, 취향을 고려하여 맞춤형 디자인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며 “입술필러, 입꼬리필러는 최근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지만 오래도록 만족스러운 효과를 위해서는 정품, 정량을 추구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