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드라마를 제작한 이유는 최근 유튜브가 소비자와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가장 친근한 소통 채널이 되고 있어서다. 일상 속 행복과 주거공간의 편안함을 추구하는 더샵 아파트의 브랜드 철학을 잘 알릴 수 있다는 판단이다.
드라마에서는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장치인 에어샤워와 증강현실을 사용한 3차원(3D) 미러 기술 등 더샵 아파트에 설치된 스마트 시스템을 자연스럽게 소개한다.
이번 드라마에는 남편 역 외에도 단지 주민 등으로 포스코건설 직원이 다수 출연했다. 포스코건설은 드라마와 관련한 사연과 감상 후기 등을 댓글로 다는 참가자를 추첨해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