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hankyung.com/photo/202011/0D.24507696.1.jpg)
(주)베라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수제맥주 제조기기 인더케그는 별다른 양조설비 없이도 매장에서 맥주의 원료인 맥즙을 발효, 숙성시킬 수 있는 기기로 기존 맥주 제조 공정에 비해 매우 작은 공간과 적은 비용으로 갓 만든 맥주를 생산·판매할 수 있다.
매장에서 발효부터 숙성, 판매까지 이어져 가장 맛있는 상태의 신선한 맥주를 판매 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진 인더케그는 18L짜리 전용 플라스틱 용기인 스마트케그에 전통적 양조 방식으로 제조 된 맥즙이 이스트(효모) 캡슐과 함께 담겨져 스마트케그를 기기에 간단히 연결 후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7일 내 완료되어 누구나 맥주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컨트롤 패드를 통해 기기에 연결된 맥주들의 상태와 잔여량을 언제나 확인 할 수 있으며, 스마트 케그는 총 10개까지 기기 내 연결이 가능해 10가지 다른 맛의 맥주를 180리터까지 제조할 수 있다. 폭과 높이는 일반 가정용 냉장고 정도의 크기인 88cm, 2m에 달해 주류 판매 매장 내 공간 제약 부담 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맥주 맛과 위생 관리 측면에서도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인더케그는 AI기반 발효 알고리즘으로 항상 최적의 발효상태를 구현하며 필터타입 인퓨징 방식으로 맥주의 맛과 향을 다양하고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3중 산화방지 기술을 채택해 처음 만들어졌을 때의 맥주의 맛을 최장 6개월간 유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매장의 재고 폐기 부담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자동 기기 살균·세정기능이 내장돼 세척 시 번거로움도 최소화했다.
수제맥주 제조기기 ‘인더케그’ 국내 공식파트너사 ㈜베라코리아 백우진 대표이사는 “맥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입맛이 증가함에 따라 수제 맥주에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라며, “겟잇쇼 베라코리아 부스에서 큰 비용 부담과 공간 제약 없이 카페나 주류 판매점 내에 수제맥주 전문점을 구축할 수 있는 인더케그를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계 최대 규모 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2020 2개 부문에서 혁식상을 수상 인더케그가 참가하는 ‘겟잇쇼(GetEatShow) 킨텍스 2020’은 지난 ‘월드식품박람회’와 ‘월드와인 및 주류박람회’가 올해부터 통합 개최하는 전시회로 국내 식품 및 주류 트렌드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으며, 참관객들은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겟잇쇼 킨텍스2020’은 박람회 개최 전인 11월 26일(목)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할 경우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유료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겟잇쇼에 대한 문의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로 문의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