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체별 매매동향
- 외국인, 기관 각각 5일 연속 순매수, 8일 연속 순매도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02.9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38.1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66.7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4.6%, 56.6%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5일 연속 순매수, 8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그래프]삼성전기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경쟁사와의 Valuation Gap 축소 필요 - 하이투자증권, BUY(유지)
11월 25일 하이투자증권의 고의영 애널리스트는 삼성전기에 대해 "컴포넌트 솔루션:ⓛ5G스마트폰 확대에 따른 Set당 MLCC 채용량 확대. ②전장용MLCC 비중 확대. 모듈 솔루션:올해 연말부터 캡티브 고객사향 중저가 모델용 카메라 모듈 공급 본격화. 기판솔루션: ①적자 사업부 정리 가능성. ②우호적인 반도체 기판 수급 환경 유지. 특히 경쟁사의 공장 화재가 FC-CSP의 수급을 더욱 타이트하게 만들고 있는 상황→가격 상승 가능성."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185,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