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는 다음달 1일부터 전국 110곳 상영관 매점에서 네이버 스마트 주문을 통한 팝콘 포장주문 서비스를 시작한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CGV’ ‘CGV 스마트주문’을 입력하거나 극장 이름을 검색한 뒤 주문하면 된다. 네이버 스마트 주문을 통해 팝콘을 주문하면 줄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모바일 앱을 통해 주문·결제를 완료하기 때문에 매장 직원과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다.
CJ CGV는 지난달 수도권 29곳 상영관 매점에 네이버 스마트 주문 서비스를 시범 도입했다.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주문 이용 건수는 여섯 배 이상 증가했다. 반응이 좋아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팝콘 배달 서비스도 강화한다. 다음달부터 배달 앱 쿠팡이츠에 CGV 팝콘이 입점한다. CJ CGV는 2017년 수도권 9개 상영관에서 배달 앱 요기요를 통해 팝콘 배달 서비스를 처음 선보였다.
코로나19가 확산하자 올 4월 배달 앱 1위인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배달 가능 상영관 수를 서울·경기·대구·광주·부산·울산 등 대도시 16곳으로 늘렸다. 올 1월부터 최근까지 배달 앱을 통한 CGV 팝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3% 늘었다.
CGV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상영관 내에서 물, 음료를 제외한 모든 음식을 먹을 수 없게 됐다”며 “포장주문, 배달 서비스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종필 기자 j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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