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훈련 중인 ‘예비 장애인 안내견'의 매장 입장 거부 논란과 관련해 공식 사과했다.
롯데마트는 30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임직원 일동 명의의 사과문을 올렸다. 사과문에는 "롯데마트 잠실점을 내방한 '퍼피워커'와 동반 고객 응대 과정에서 견주님의 입장을 배려하지 못한 점을 인정하며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퍼피워커는 시각장애인이나 청각장애인의 안내견이 될 강아지를 일정 기간 본인의 집에서 돌보며 사회화 훈련을 거치는 자원봉사자를 말한다.
롯데마트는 "이를 계기로 장애인 안내견뿐만 아니라 퍼피워커에 대한 지침 및 현장에서의 인식을 명확히하고, 긴급 전사 공유를 통해 동일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대처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29일 롯데마트 잠실점에서는 매니저로 추정되는 직원이 매장에 들어온 퍼피워커와 '예비 장애인 안내견'의 입장을 막고, 언성을 높였다는 목격담이 올라와 논란이 일었다. 이 목격담은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을 타고 확산해 소비자들의 비판을 샀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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