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가전기업 쿠쿠는 지난달 26일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진행한 ‘광고 속 그 밥솥! 특가 기획전’ 판매량이 그 전달 같은 방송 대비 50%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쿠쿠는 이 플랫폼에 처음 진출한 지난 9월 14일 올린 하루 매출이 보통의 한 달 매출과 같은 실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쿠쿠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2030세대 신규 고객이 대거 유입됐다”고 했다.
주방가전기업 휴롬이 지난달 24일 신형 원액기 ‘휴롬 더 이지’ 출시를 기념해 내보낸 네이버쇼핑 라이브 방송에선 시작 8분 만에 준비한 물량 100대가 다 팔렸다. 휴롬은 급히 물량을 300대로 늘려 방송을 진행했는데, 역시 완판됐다. 이 방송에는 5만2000명이 접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특가 행사를 홍보하는 경우는 일상이 됐다. 락앤락은 지난달 26일 라이브커머스 전용 플랫폼 잼라이브에서 한 시간 동안 820개 품목을 60% 할인하는 행사를 홍보했다. 쿠첸은 같은 달 19일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통해 인기 밥솥 최대 50% 할인 행사를 열었다.
라이브커머스 진출 사례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생활가전업계 관계자는 “비용이 많이 들고 고객 연령층도 높은 홈쇼핑에 비해 라이브커머스는 진출이 더 간편하고 고객 연령층이 낮다”며 “비대면 쇼핑시장 성장과 함께 이 플랫폼을 활용하는 기업이 더 많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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