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헬스케어는 생활치료센터 내에 통합 비대면진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통합 비대면진료 서비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감염병 증가에 대비해 환자와 의료진 간 대면접촉을 최소화해, 안전한 의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구축됐다. 환자용 모바일 앱(응용 프로그램) 기반 사물인터넷(IoT) 생체 점검을 통해 환자 상태를 효율적으로 확인하고, 안전하게 환자를 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비대면진료 시스템은 환자용 모바일 앱, 비대면 화상 진료 서비스, 환자 모니터링을 위한 의료진용 웹 서비스 등을 포함한다. 환자는 앱을 통해 건강 정보를 입력하거나 의료진에게 문의할 수 있다. 의료진은 웹 서비스를 통해 환자의 진료 현황 및 진료 일정을 관리한다.
특히 환자용 앱과 의료진용 웹 서비스 간 비대면 화상 진료가 가능하다.
레몬헬스케어는 비대면진료 시스템과 병·의원 전자의무기록(EMR)을 연동해 안정적인 환자 관리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홍병진 레몬헬스케어 대표는 “코로나19로 의료기관 방역과 비대면진료 시스템의 중요성이 커졌다”며 “앞으로도 기술력과 전문 인력을 토대로 효율적이고 안전한 비대면진료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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