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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 따르면 하나카드(개인 신용카드 기준)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 3월 성형외과 매출은 지난해 1분기 대비 9% 늘었다. 같은 기간 소아과와 이비인후과 매출이 각각 46%, 42% 줄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 9월 발표한 '대한상의 넥스트 트렌드'에서도 성형외과는 정신의학과, 약국과 함께 코로나 유행 이후 수요가 늘어난 의료분야로 꼽힌다.
성형 정보 앱(애플리케이션) 이용량도 늘어나고 있다. 성형 정보 앱 신규가입자 수는 지난해 11월 160만명에서 지난 11월 250만명으로 늘었다. 같은 기간 병원상담 신청도 50만건에서 100만건으로 크게 뛰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여행을 갈 수 없게 되자 연차와 여행비용을 성형수술에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쌍거풀, 코 성형 같은 회복 기간이 비교적 긴 수술이 인기를 끄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
마스크를 써야한다는 점도 성형수술이 인기를 끄는 배경이다. 수술 직후의 어색한 얼굴을 마스크로 가릴 수 있어 성형수술 직후 출근을 해도 괜찮다는 점도 영향을 미쳤다.
마스크 착용으로 입 주변부를 가릴 수 있어 치아교정을 하는 사람들도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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