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으면 포인트가 쌓여요"…현대백화점그룹, 'H포인트' 앱 개편

입력 2020-12-06 21:11   수정 2020-12-06 21:13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현대백화점그룹이 통합 멤버십 서비스 'H포인트' 모바일 앱(운영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고객 편의성 제고와 대고객 소통 강화를 위해 'H포인트' 모바일 앱을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H포인트는 현대백화점그룹 전 계열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적립받고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900만여 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다.

개편된 모바일 앱은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우선, 카테고리를 고객 관점에서 쌓기·쓰기·혜택 등으로 재분류했다.

메인 화면에서 보이는 행사·이벤트 내용을 그동안은 담당자가 순서를 편집했지만 이제는 고객이 자주 쓰는 기능으로 맞춤형으로 노출될 수 있게 했다. '선불충전' 기능을 추가해 고객이 신용카드·현금·현대백화점 상품권 등을 사용해 포인트를 충전할 수도 있다.

특히, 걷기만 하면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포인트 워크' 기능을 탑재한 점이 특징이다. 500걸음마다 포인트 워크 마일리지(젤리) 5점이 쌓이며, 1000점부터 H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다. 보유한 젤리가 3000점 미만일 경우 50%만 포인트로 전환된다. 6100젤리가 넘게 되면 100% 모두 전환이 가능하다. 우선 안드로이드 버전에 적용되고, 이달 중으로 iOS 버전도 도입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앱 개편은 고객 편의성 개선과 동시에 고객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