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남양뉴타운 B-14BL에 공급하는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차’는 지난 3일(목)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7개동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형으로 구성되며, 총 556가구로 이뤄진다.
최근 수도권 매매가와 전세가가 크게 상승하며 분양가 경쟁력을 갖춘 단지들이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단기간 완판을 이루고 있어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차’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 크다.
실제로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차’는 3.3㎡당 약 1,037만원 수준(확장비 제외)으로 공급되어 올해 화성시 평균분양가인 1,428만원과 비교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인근의 입주단지 대비 2천만원 이상 저렴하다.
특히 이 단지는 시티건설이 남양뉴타운 내에서만 4번째 공급하는 브랜드 단지로 앞서 3차에 걸쳐 성공적인 공급을 이어온 만큼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차’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가파른 전세가 상승세와 남양뉴타운 인근의 다양한 호재들로 인해 지역 내는 물론 외부 수요자들의 문의가 지속됐다”며 “여기에 남양뉴타운 내에서만 네번째로 공급되는 브랜드 단지인 만큼 순조로운 청약일정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차’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227-7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약일정은 14일 특별공급, 15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하며, 당첨자발표는 23일, 입주예정일은 2023년 4월 이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차’는 코로나19(COVID-19) 감염증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한다.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입지, 상품, 청약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청약 당첨자에 한해 실제 견본주택을 방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