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이에스는 자체 개발한 내부회계관리제도 솔루션인 ‘ControlWare 5.0’ 버전이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GS(Good Software) 인증은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보완성과 같은 품질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1등급은 GS인증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에 해당하며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등에서 가산점 요인이 되곤 한다.
금번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한 ControlWare 5.0은 신외부감사법 시행에 따라 기업이 내부회계관리제도를 체계적으로 설계·운영·평가·보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영관리 솔루션이다. 씨에이에스는 2005년 국내 최초로 내부회계관리제도 솔루션을 상용화한 이래 회계법인 제휴 등을 통해 480개 이상 고객사에 ControlWare를 공급해 왔다.
씨에이에스 전영하 대표는 “ControlWare 5.0이 뛰어난 업무 지원 능력, 직관적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환경(UI/UX), 우수한 사용 편의성 등으로 업계의 호평을 얻어온 가운데 GS 인증까지 더해지며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높이게 되었다”며 “조만간 조달청과 제3자 단가 계약을 체결, ControlWare 5.0을 정부 종합쇼핑몰에 등록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씨에이에스는 GS 인증 획득과 더불어 통합감사 솔루션 Auditware(오딧웨어), 전사위험관리 솔루션 RiskWare(리스크웨어), 상시모니터링 솔루션 MonitoringWare(모니터링웨어), 준법감시 솔루션 ComplianceWare(컴플라이언스웨어), 보안포털 SecureWare(시큐어웨어) 등도 단계적으로 고도화 할 계획이다.
한편 씨에이에스는 자체 개발한 경영관리 솔루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GRC(Governance, Risk Management, Compliance) 전문기업이다. 최근 국내외적으로 기업 거버넌스, 위험관리, 준법감시의 중요성이 한층 강조되면서 전문 GRC 솔루션과 컨설팅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