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PS 조사 결과는 궁극적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와 매출 증대 등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예측하게 함으로써 미래에 대한 전략적 대응이 가능하도록 해준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올해 KNPS 조사는 서울, 수도권,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소비자 1만1066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1 대 1 면접 방식으로 지난 4월부터 4개월간 이뤄졌다. 98개 산업군(소비재 제조업 25개, 내구재 제조업 24개, 서비스업 49개)을 대상으로 했다.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적극적인 추천 의향을 지닌 충성고객 비율에서 추천이 적극적이지 않은 고객 비율을 뺀 ‘순추천 고객 비율’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고객이 특정 기업을 타인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한국적 특성에 맞게 조사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올해 14년째를 맞은 KNPS 조사에서 소비재 4개, 내구재 7개, 서비스업 8개 등 총 19개 산업이 14년 동안 줄곧 고객들로부터 최고의 추천을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기업 수로는 15개였다. 14년 연속 1위를 유지한 산업은 소비재 제조업의 약 16%, 내구재 제조업의 약 29%, 서비스업의 약 16%로 내구재 제조업에 속한 기업에 대한 고객 충성도가 높아 해당 산업 기업에서 고객 추천을 높이기 위한 활동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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