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자회사인 NHN고도와 NHN에이컴메이트의 올해 온라인 상거래 거래액이 1년 전보다 50% 늘어난 덕분이다. NHN고도는 한국과 일본, NHN에이컴메이트는 중국을 중심으로 각각 온라인 상거래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두 회사가 올린 올해 매출은 2000억원, 영업이익은 1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지난해에 이어 10% 이상 증가한 성장세다.
NHN 측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쇼핑 시장이 급격히 커지면서 올해 성과를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NHN고도는 올해 자사 쇼핑몰에 클라우드 기술을 안정적으로 도입한 것도 성장 요인으로 꼽았다. 일본 시장도 적극적으로 공략했다. NHN에이컴메이트는 중국 소비자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적극 홍보한 것이 효과를 봤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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