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전문 솔루션 업체 솔루게이트(대표 민성태)는 글로벌 역직구몰 셀러들의 상품관리/물류관리/해외배송 등의 서비스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역직구몰 통합운영 서비스 ‘쉽게이트(ShipGate)’를 오픈 한다고 밝혔다.
솔루게이트는 작년 6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파이(Shopify) 셀러를 위한 물류 서비스 앱 ‘케이쉬핑(Kshipping)’을 오픈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케이쉬핑(Kshipping)’은 쇼피파이(Shopify)기반의 글로벌 이커머스 사업을 하는 국내외 셀러들의 스토어구축/물류/해외배송을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역직구몰 운영 국내유일 플랫폼이다.
솔루게이트는 ‘케이쉬핑(Kshipping)’이 쇼피파이(Shopify) 플랫폼 기반의 서비스 이기 때문에 다른 이커머스 플랫폼을 이용하는 셀러들은 이용할 수 없었다.
이번에 오픈하는 ‘쉽게이트(ShipGate)’는 역직구몰 운영자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현재 이베이(ebay), 프레스타샵(PrestaShop), 우커머스(WooCommerce), 엣시(Etsy), 쇼피파이(Shopify) 등의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에 적용되어 ‘쉽게이트(ShipGate)’의 가입 만으로 셀러들이 운영중인 플랫폼에 상관 없이 상품관리, 주문관리, 물류관리, 해외배송 등의 통합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2021년 상반기내에 거의 모든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다.
특히 ‘쉽게이트(ShipGate)’는 다양한 국내 주요 운송업체 및 해외 메이저 운송업체와의 제휴를 확대하여 경쟁력 있는 배송 요율을 제공 함으로서 셀러들은 해외배송의 편리함을 넘어 최적의 요율을 선택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 받을 수 있게 했다.
또한 ‘쉽게이트(ShipGate)’는 셀러들의 재고관리 및 풀필먼트서비스 제공을 위한 국내외 풀필먼트 파트너사 제휴 및 API 연동 또한 준비되어 있다.
민성태 솔루게이트 대표는 “’쉽게이트(ShipGate)’로 국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셀러들이 어려워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의 모든 셀러들의 경쟁력(통합관리, 배송비용, C/S방안 )확보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국내판매보다 더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해외판매 셀러들은 이제 솔루게이트 크로스보더 역직구 통합관리 솔루션 ‘쉽게이트(ShipGate)’를 통하여 주문관리, 재고관리, 해외배송관리, 통관서류 자동화, 해외배송보험 등을 자동화하여 누구나 어려움 없이 해외시장 진출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