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이 경품고시제 가이드에 따라 TV인터넷 결합상품 가입 시 최대 46만원의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문을 닫으면서 인터넷티비(IPTV)의 영·유아 콘텐츠 시청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U+아이들나라의 2017년 7월부터 2020년 9월 말까지 누적 콘텐츠 시청 건수는 총 10억6400만을 돌파했다. 월평균 2800여만건을 시청한 셈이다. 특히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린이집·유치원이 문을 닫고 아이가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았던 지난해 3월엔 월 시청건 수 4200만으로 출시 이후 최대 수치를 나타냈다.
언택트 학습 서비스 이용자 수도 꾸준히 늘고 있다. 지난해 1월 말 대비 9월 말 기준 LG유플러스 대표 학습 서비스인 ‘책 읽어주는TV’, ‘영어유치원’, ‘누리교실’의 이용자 수가 평균 50.6% 증가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온라인 교육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IPTV) 가입 신청 문의가 예년에 비해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콕 문화와 재택근무 등이 활성화된 것도 주요 요인으로 손꼽힌다.
이에 따라 KT, SK, LG 등 통신사들도 영유아부터 시니어 관련 콘텐츠까지 다양한 연령대별 콘텐츠 제휴를 통해 가입자 유치에 나서고 있다.
최근 초고속 인터넷 및 TV결합상품 가입의 주요 경로가 통신사 고객센터와 대리점 위주에서 최근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 ‘인터넷비교사이트’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는 국내 모든 통신사의 백메가, 오백메가 인터넷과 IPTV 결합상품을 한 눈에 비교, 신청할 수 있으며, 다양한 결합 할인과 사은품 지급 혜택이 장점이다. 특히 통신사 고객센터 대비 20% 많은 현금 사은품 지급 혜택으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변경 현금지급’ 등으로 추천되고 있다.
국내 대표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 관계자는 “기존 이용하던 인터넷 약정 기간이 끝나면 신규 가입, 즉 통신사 변경 설치가 기존 통신사 재약정보다 많은 현금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국내 모든 통신사 상품 가입이 가능하니 반드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통신사별 장단점과 할인, 현금사은품 등을 비교, 상담 받고 자신에 맞는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TV인터넷 결합상품 가입 시 최대 46만원의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당현함의 경우 고객 만족을 위해 오후 4시 이전 설치 건에 대해서는 설치 당일 현금지원, 4시 이후 설치 건에 대해서는 다음날 현금 사은품 지급을 하고 있다.
한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의 공식 승인을 받은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공식 카페 ‘당현함’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