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는 공공택지에 지어지는 민간분양 아파트로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아 분양가격이 매매가격의 80%선에 불과하며,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3.3㎡당 평균 1,050만원대의 분양가로 공급된다.
여기에 공사기간이 짧아 전매제한 기간(3년) 이전에 거래가 가능하고, 이달 19일부터 의무거주기간(3~5년)이 적용되는 주택법 개정안(법령) 시행을 피한 영종국제도시의 마지막 분양 단지로 청약 대기자들의 관심을 높게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https://img.hankyung.com/photo/202102/01.25262431.1.jpg)
중심상업지구 인접, 영종초교 및 병설유치원 품은 학세권 입지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단지 가까이에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다. 이 곳중심상업지구에는 진로마트 하늘도시점을 비롯해 하나로마트 하늘도시점 등에 이르기까지 영종국제도시 입주민들이 즐겨 애용하는 마트가 들어서 있다. 또 병의원은 물론 영화관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과 기반 시설도 마련돼 있다.
특히 단지는 인천영종초교, 인천영종초교 병설유치원을 품고 있는 학세권 단지이며, 인천별빛초교와도 인접한 안심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단지 반경 5km 내에는 영종고교를 비롯해 인천의 대표적 자사고인 인천하늘고교와 인천과학고교, 인천국제고교 등 인천에서 손꼽히는 명문 학군까지 조성돼 있다.
해변가와 인접한 씨사이드파크 등 다양한 여가시설 이용 가능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의 주변에는 영종국제도시를 대표하는 씨사이드파크 등 다양한 여가시설이 들어서 있다. 씨사이드파크에는 레일바이크, 텐트캠핑장, 카라반캠핑장, 자전거대여소, 인공폭포, 족욕장 등이 마련돼 있다. 또 씨사이드파크에 마련된 해안 도로를 따라 도심 속에서도 해변가의 풍경과 노을, 석양 등을 볼 수도 있다.
여기에 인천국제공항과 파라다이스시티, BMW드라이빙센터 등도 주변에 밀집해 있고 인스파이어ㆍ미단시티 복합리조트, 한상드림아일랜드 등 추진 중인 개발호재 역시 풍부해 지역 내 거주 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제3연륙교 착공에 더욱 향상될 교통 여건 ‘눈길’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지난 12월 본격 착공이 이뤄진 제3연륙교(영종~청라, 2025년 완공 예정)를 이용할 수 있는 입지에 속해 있다.
향후 제3연륙교가 완공되면, 서울과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잇는 최단거리 노선이 되며 기존 영종대교, 인천대교를 통해 인천국제공항에서 강남까지 1시간 이상의 거리를 약 45분대로, 여의도까지는 약 30분대로 오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인근 하늘대로를 통해 제3연륙교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스타필드 청라, 코스트코 청라, 청라의료복합타운 등 청라국제도시에 예정되어 있는 여러 생활 인프라를 함께 누릴 수 있게 된다. 특히 제3연륙교를 통해 영종국제도시에서 더욱 향상된 교통여건을 누릴 수 있게 됨과 동시에 인접한 청라국제도시와 함께 지역적, 가격적으로 가치가 상승하는 수혜를 맞이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인천 영종국제도시 A28블록에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84ㆍ98㎡, 총 1,409세대로 구성된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 862세대 △98㎡ 547세대다. 영종국제도시에서도 희소성 있는 세대정원(일부세대)이 도입되어 단지 내 다채로운 조경 및 조형물들과 어우러진 주거 생활도 누릴 수 있다. 또 5Bay 와이드 평면 설계(일부세대)가 적용돼 한 차원 높은 주거 공간도 선사한다.
여기에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새로운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를 비롯해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단지는 2월 15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화) 1순위, 17일(수)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3일(월)에 이뤄지며, 정당계약은 3월 8일(월)부터 14일(금)까지 7일간 진행된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3월이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