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트롯 전국체전’ 3라운드에서 통편집된 조선족 가수 김윤길 무대 영상이 유투브에 뒤늦게 공개돼 논란에 휩싸였다.
온라인 SNS와 유튜브에서 공개된 이번 영상은 지난 30일 방송된 KBS 2TV 예능방송 ‘트롯 전국체전’ 3라운드 1대1매치 영상으로 방송에는 미공개된 부분이다.
영상 속 김윤길은 구창모의 ‘그대곁에 잠들고 싶어’를 한국인의 ‘한’ 정서가 들어간 애절한 목소리로 완벽하게 소화했다. 심사위원들은 기립박수를 받았지만 통편집돼 본방송에서 공개되지 않았다.
김윤길 특유의 한국적인 정과 한의 구슬픈 가창력이 돋보이는 무대는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불러내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이에 해당 영상을 본 네티즌은 최고의 무대였는데 ‘통편집하게 된 이유를 KBS에게 묻고 싶다’ ‘천상의 목소리 네가 찐이다. 근데 통편집이라니 심사기준은 어디까지인가 의구심이 든다’ ‘영상 안 올려주셨으면 모르고 지날뻔 했네요. 세상에 넘나 잘 합니다. 정당하게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등 해당 영상이 미방영 된 방송사에 대해 아쉬움을 표하며 편집 논란이 불거지는 상황이다.
이번 김윤길의 3라운드 무대 통편집에 제작진이 어떤 입장을 밝힐지, 그 이유가 네티즌을 납득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KBS 2TV ‘트롯 전국체전’은 ‘글로벌 K-트로트’ 주역이 될 새로운 인재를 찾기 위한 KBS의 대형 프로젝트로 오늘(6일) 반 10시30분 준결승 후반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TOP14가 단체곡 ‘별을 쏴’ 무대도 공개될 예정이다.(사진제공: KBS2 ‘트롯 전국체전’)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