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 카브루, 대만 편의점서 판다

입력 2021-02-23 17:21   수정 2021-02-24 01:01

국내 1세대 수제맥주 기업 카브루가 대만 3대 편의점 브랜드인 ‘하이라이프’에 입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카브루는 홍콩, 싱가포르, 몽골에 이어 총 6개국에 진출했다.

카브루는 지난해부터 해외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확산 영향으로 ‘홈술’이 글로벌 트렌드가 되자 대표 맥주인 ‘구미호 맥주’를 수출했다. 올 들어 1~2월 수출 물량은 이미 지난해 전체 수출량의 두 배를 넘어섰다.

대만에서 손잡은 하이라이프는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와 함께 현지 전국망을 확보하고 있는 3대 편의점 브랜드다. 카브루는 ‘구미호 피치 에일’ ‘구미호 릴렉스 비어’ ‘구미호 IPA’ 등 3종 제품을 모두 수출하기로 했다.

카브루는 몽골 등 기존 수출국에서도 판매망을 확대하고 있다. 몽골에서는 프리미엄 마트인 ‘굿프라이스’에 입점한 뒤 고급 레스토랑, 클럽 등으로 유통망을 확장했다.

신현준 카브루 수출 담당자는 “국내외 주류 대회와 박람회 참가를 통해 수출 실적을 꾸준히 늘려왔다”며 “구미호 맥주가 한국의 품질 좋은 수제 맥주를 널리 알리고, ‘K맥주’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