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26일부터 소비자가 주문한 상품을 1시간 안에 배송해주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온라인’을 시작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우선 전국 35개 도시에 있는 253개 직영점에서 운영한다. 매장에서 최대 2.5㎞ 반경 안에 있는 소비자들이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 모바일 앱 및 온라인몰을 통해 2만원어치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점포에 있는 직원이 상품을 골라 보내준다.
신선식품, 가공식품, 가정간편식(HMR) 등 약 3000개 상품이 대상이다. 주류 등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대부분 상품이 포함됐다. 오프라인 점포의 할인 혜택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주문 가능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배달대행업체를 통해 배송하기 때문에 음식배달처럼 빠르게 상품을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홈플러스는 대형마트에서도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당일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전국 140개 점포 중 107개에서 운영한다. 자체 앱과 온라인몰 외에도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는 대형마트보다 소비자의 집에 더 가까이 있는 슈퍼마켓을 통해 빠른 배송서비스를 제공, 신선제품 배송전쟁에서 승기를 잡는다는 전략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경쟁업체 당일배송 서비스는 대부분 수도권 위주지만 홈플러스는 오프라인 점포 기반 배송이기 때문에 수도권 외 지역의 소비자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직영점을 뺀 나머지 100여 개 가맹점에서도 1시간 배송서비스를 시행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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