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는 공식 출시에 앞서 사전 신청자 중 일부를 대상으로 사전 서비스를 해왔다.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기존 토스 앱 내에서 종목을 조회하고, 거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토스 MTS는 다른 증권사 MTS에 비해 ‘쉽고 편리한 거래 시스템’을 지향한다. 일반적인 MTS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캔들스틱 차트나 수급 데이터는 제공되지 않는다.
대신 자체 개발한 업종 분류 체계를 바탕으로 각종 투자 테마를 제공하고, 기업명뿐 아니라 기업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편리한 종목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라면을 검색하면 농심, 풀무원, 오뚜기 등이 조회되는 식이다.
주식투자 경험이 부족한 2030세대를 겨냥한 전략이다. 토스증권에 따르면 사전 서비스 기간 회원 가입자는 28만 명인데, 이 중 20대 38%, 30대 30%로 2030세대가 전체의 68%를 차지했다.
전범진 기자 forward@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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