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인테리어업체 한샘이 삼성전자와 손을 잡고 주택 리모델링시 가전제품까지 한꺼번에 배치해 설계하는 상품을 내놨다. 코로나시대 이후 집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인테리어 업체와 가전업체의 합종연횡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는 평가다.
한샘은 리모델링 상품인 '스타일패키지'에 삼성전자의 가전제품을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한샘리하우스 '스마트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패키지는 한샘의 인테리어 전문가인 ‘RD(리하우스 디자이너)’가 리모델링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의 집을 설계할 때 삼성전자의 냉장고, 식기세척기, 세탁기 등 생활 가전제품까지 포함해 패키지로 제안하는 상품이다.
주택 리모델링을 할 때 집안 전체의 인테리어 콘셉트에 맞춰 건축자재 뿐만 아니라 가구와 가전제품을 모두 고려해 조화롭게 디자인하는 게 필요하다. 리모델링 설계와 가전제품 구입을 별개로 할 경우 디자인이 충돌해 전체적으로 조화가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한샘과 삼성전자는 스마트패키지를 통해 주택 리모델링과 가전제품을 조화롭게 배치하면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스마트패키지에는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냉장고·식기세척기·공기청정기를 비롯해 그랑데 세탁기·건조기 AI, 더 프레임 TV, 에어드레서, 제트 청소기, 무풍 시스템에어컨 등 가전 제품이 포함된다. 한샘리하우스 매장에서 리모델링 상담을 받을 때 이들 제품을 원스톱으로 설계, 상담 받을 수 있다. 향후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그랑데 AI 등 디자인을 강조한 다양한 가전제품도 패키지에 포함될 예정이다. 출시를 기념해 스마트패키지 구매 고객이 삼성전자 쿡탑을 포함한 가전제품 3종 이상을 구매할 경우 가전제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샘과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업무협약(MOU)을 맺고 리모델링 사업 확대와 리테일 판매 연계, 스마트홈 솔루션 구현 등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 가운데 리모델링 사업 분야에서는 스마트패키지 출시가 첫 번째 협업이다. 지난해 10월에는 한샘의 프리미엄 부엌 브랜드 ‘키친바흐’ 부엌가구 소재인 ‘페닉스’를 비스포크 냉장고 도어에 적용한 제품을 출시했고, 지난 2월에는 한샘디자인파크 롯데광복점 리하우스관에 한샘 가구와 삼성 가전을 함께 전시한 모델하우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안흥국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장 사장은 "50년간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한 한샘과 세계 최고의 가전 기업인 삼성전자의 협력을 통해 미래의 삶을 바꿀 새로운 ‘주거 공간’을 제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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